대구시, 민선 7기 두 번째, 시장, 구청장군수 정책협의회 개최

서구청 회의실에서 민선7기 제2회 단체장 정책협의회 개최

김형기기자 | 기사입력 2018/12/16 [11:59]

대구시, 민선 7기 두 번째, 시장, 구청장군수 정책협의회 개최

서구청 회의실에서 민선7기 제2회 단체장 정책협의회 개최

김형기기자 | 입력 : 2018/12/16 [11:59]

유아 보육 등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현안 토의와 발전 방안 모색

[다경뉴스=김형기 기자]민선7기 제2회 시장, 구청장군수 정책협의회가 구군을 순회하는 첫 협의회로 12. 14.(금) 17:00, 서구청에서 개최되며 시민 생활과 밀접한 시정 현안에 대해 시와 구군간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민선7기 시장,구청장 군수 정책협의회 개최 김형기기자

대구시는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시민들의 주요 관심사항인 유아 보육 관련 현안과 다가구주택 등의 부설 주차장 설치 기준을 토론 안건으로 선정하고 구군의 의견을 수렴한다.

대구시는 유아 보육료 지원 확대 등 늘어나는 복지수요로 가중되는 구군의 재정 부담을 덜어주기 주기 위한 시의 역할을 고민하고, 업계단체간 이해관계가 충돌되는 다가구주택 등의 부설 주차장 설치 기준의 재설정에 대해서도 구군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아울러 본격적인 동절기로 접어들면서 폭설, 한파 등 겨울철 자연재난과 화재 등 재난 상황에 철저한 대비와 겨울나기가 힘든 소외계층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보호를 위한 구군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019년부터 실시하는 ‘중학생 전면 무상 급식’ 실시도 구청장군수의 전폭적으로 이해와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구군과 소통과 협치를 강화하면서 대구공동체 문제를 해결하여 시민들의 삶이 더 나아지는 방향으로 구군과 상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