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SCNU 창의인재교육 프로그램 운영

-오는 19일 여천고, 20일 순천 팔마고에서 강의 진행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8/12/16 [21:18]

순천대, SCNU 창의인재교육 프로그램 운영

-오는 19일 여천고, 20일 순천 팔마고에서 강의 진행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8/12/16 [21:18]

순천대학교가 ‘SCNU 창의인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예비 입학생을 발굴·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SCNU 창의인재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대학의 연구 성과를 연계해 예비 대학생들의 교양과 인성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과정이다. 

순천대(총장 직무대리 성치남)는 오는 19일 여천고, 20일 순천 팔마고와 광양여고에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순천대 교수진이 직접 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해 인간·자연·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융합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교양 강좌를 진행한다.

앞서 지난 11월 19일과 22일 광양 백운고에서는 김지영 교수(영상디자인학과)의 4차 산업시대 문화예술에 대한 강의, 손영호 교수(사진예술학과)의 사진 촬영 기술 강좌가 열렸다. 

또 지난 13일에는 김선미 교수(교직과)가 여천고를 방문해 심리 테스트를 병행한 심리상담 이해 강의를, 최현주 교수(국어교육과)는 팔마고에서 교직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적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천고 학생은 “평소 심리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대학 강의실에서나 들을 수 있는 교수님의 강좌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의 진로를 결정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병운 순천대 입학본부장은 “SCNU 창의인재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아 발견과 인성 함양에 도움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제 많이 본 기사